골다공증좋은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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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불침번 조회 0회 작성일 2021-02-25 01:14:4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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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 명의 골다공증운동법 더원이 재구성하다!

#명의 #골다공증 #운동법
안녕하세요.
더원운동과학센터의 황봉남 트레이너입니다!

골다공증 운동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운동과 골감소증이 시작된 분들의 케어 운동으로 구분 됩니다.

1. 골다공증 예방 운동

초기에는 자신의 체력의 50~60%의 강도로 운동을 하시면서 최대 70~80% 강도까지 올리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또한 미리 뼈에 자극을 주는 점프운동과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평행성 운동을 실시하셔야 합니다.

1. 한다리로 서기 30초 3세트

2. 덤벨 사이드 런지 15회 3세트

3. 덤벨 프래스 15회 3세트

4. 덤벨 로우 15회 3세트

5. 제자리 뛰기 10회 3세트



2. 골감소증이 있는 분들의 케어 운동

골감소증이 있는 분들은 척추의 압박에 조심해야 하므로 굴곡하는 스트레칭은 매우 조심하고 피해야 합니다. 또한 운동에 몸의 비트는 회전도 척추 관절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두 다리가 동시에 닿아 있는 상태에서 운동을 실시하셔야 합니다. 등척성운동을 주로 하시면서 몸의 균형을 찾는 코어의 운동을 반드시 실시하셔야 합니다.

1. 프랭크 20초 3세트

2. 사이드 프랭크 20초 3세트

3. 누워서 엉덩이 들기 15회 3세트

4. 벽에 기대고 스쿼트 하기 15회 3세트

5. 업드려서 한팔 들기 15회 3세트




3. 유산소 운동 방법

유산소 운동을 주 3회 30분 이상을 실시하시며 자세는 배꼽을 척추쪽으로 살짝 당긴다는 느낌으로 가슴을 펴고 걷습니다. 이때 몸이 곧게 펴지는 것에 주의하며 발뒤꿈치가 닿고 발가락으로 지면을 밀고 나간다는 느낌으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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